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하게 살기

30세 미만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 7일부터, 군인 접종은?

by 아더 ardor 2021. 6. 3.

30세 미만 화이자 백신 접종이 오는 15일부터 진행됩니다. 접종 대상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30대 미만)이면서 ▶경찰, 소방, 해경 등 사회필수인력, 취약시설 입소‧종사자, 만성신장질환자 등입니다.

 

 

 


30세 미만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은 6월 7일부터 진행됩니다. 접종 시기는 6월 15일부터 26일까지입니다. 1차 백신 접종 대상자는 19만명 정도로 추정됩니다.

 

 

코로나 백신 온라인 전화 예약 방법, 사진 포함 자세히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 시작 첫날에는 전체 대상자(약 213만명)의 11.5%인 24만여명이 예약을 완료했는데, 절반은 콜센터와 주민센터 및 보건소, 나머지는 온라인

iwillcrew.tistory.com


누구나 백신 예약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소관 부처에서 신청자를 추려 명단을 주면 개인별로 통지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방법은 온라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누리집, 모바일)를 통해 예방접접종이 가능한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30세 미만 군 장병에 대해서는 군이 자체 접종계획을 수립합니다. 군 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6월 7일부터 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미국과 이스라엘에서 젊은 남성 중심으로 화이자나 모더나와 같은 mRNA 백신접종 이후에 심근염 증상이 나타났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관리청(CDC)이 조사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고 이 심근염이 백신하고 연관성이 있다고 확인되지는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잔여 백신 조회, 예약 신청 카카오톡과 네이버로 하는 법(사진 포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발표하며 같은 날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을 통한 잔여백신 당일예약 시스템을 가동했습니다. 잔여 백

iwillcr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