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맛집

문어 해천탕의 깊은 풍미, 보양식 맛집 장안동 탕의신 홍대포

by 아더 ardor 2022. 7. 10.


해천탕과 해신탕의 차이를 아시나요? 해신탕은 바다 해(海)와 귀신 신(神)자를 씁니다. 바다의 신인 용왕이 즐겨 먹는다는 의미를 가졌죠. 여러 해물이 꽉꽉 담긴, 해물탕이라고 보시면 돼요. 반면에 해천탕은 바다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나는 재료(닭, 오리)를 이용해 만든 탕입니다. 흠...서양으로 따지면 제우스와 포세이돈 형제가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랄까요...ㅎㅎ

 

 

 



해천탕으로 유명한 탕의신 홍대포가 장안동에 직영점을 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장안동은 게장 맛집으로도 유명하죠. 양대 게장집이 사이가 좋지 않다는...데 무튼 각설하고. 홍대포 실내는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나쁘게 말하면 단순하네요. ㅎㅎㅎ

 


해천탕은 정말 푸짐한데요. 해천탕(문어) 해천탕(일반)이 있습니다. 大가 115000원, 中이 95000원, 小가 75,000원입니다. 남자 3명 4명이면 정말 소자도 충분합니다. 진짜요. 사진으로는 양이 적어 보일 수 있는데 아주 많습니다. 큼지막한 전복 문어 키조개 아래 닭 한 마리도 들어 있고, 다 먹고 칼국수 더하면 배 터져요.

 

 

 

 


물론. 술을 안 먹을 수는 없죠...술 감안해서 배부르다고 말씀드립니다...ㅎㅎ 아무튼 보양식으로 그만인 탕의신 홍대포 해천탕 추천할 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