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맛집

울산 여행간다면 언양불고기 '필수' 내돈내산 가지산 맛집과 사진 대방출

by 아더 ardor 2022. 7. 11.


언양불고기는 언양의 전통음식입니다. 석쇠에 물 묻힌 한지를 올리고 소고기를 얇게 펴 구워 내는 음식이죠. 구운 불고기라 할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건설 당시 언양 근방에 파견되었던 건설노동자들이 맛보고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근데 언양이, 실제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근데 울산 여행을 가는데 일행이 언양불고기를 먹자는 거에요? 언양이 울산이래요. 그렇습니다. 언양읍(彦陽邑)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의 읍입니다!!! 즉 울산 언양인 것입니다!!

 

 

고르고 골라 당도한 곳은 가지산 언양불고기입니다. 이번 여행이 남자 6명이서 배내골사발이 ATV 서바이벌 갔다가 그쪽 글램핑장에서 1박하는 일정이라 정했는데 아 왠걸, 맛집이었어요 

 

 

 


실내는 엄청 넓고 주차장도 엄청 넓습니다. 1~2층이 있네요. 반찬부터 남다릅니다. 기대했던 언양불고기..캬...진짜 구워서 나오더라고요 바로 먹음 됩니다. 아래 뭔가 따뜻하게 해주는 그런게 있는 것도?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요. 

 

 

배가 고파서 불고가 10인분?인가에 된찌랑 육회까지 고루 시켜 먹었어요. 육회가 불고기보다 쌌음...ㅋㅋㅋㅋ 육회는 그냥 육회 맛입니다. 불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이 약해서 솔직히 비추이긴 해요 ㅎㅎ

 

 

남자 6명이 배부르게 먹고 술도 한잔 하고 하면 진짜 한 20만원은 그냥 꺠집니다. 우리도 그랬거든요 근데 뭐 어떻습니까~! 지역경제도 살리고 좋죠 ㅎㅎ 후회없는 선택이었던 언양불고기 였습니다. 밥하고 같이 먹어도 꿀맛 꿀맛~  

댓글